↑ 지난 19일 오후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프로덕트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에서 최종 선정된 11개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CJ그룹] |
프로덕트 101 챌린지는 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성장 잠재력을 갖춘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국내외 판로지원 및 해외진출을 돕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6월 연합 품평회를 거쳐 총 54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판로지원 및 해외진출 기회를 부여했으며, 이 중 평가를 거쳐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했다.
이날 ▲화이트코튼, 미로, 블루커뮤니케이션, 닥터비오비 4곳이 매출 성과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베스트성과상'을 ▲스포메틱스, 에덴룩스, 바른, 모니 4곳이 글로벌 및 투자유치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미래가치상'을 ▲시앤컴퍼니, 딥센트랩스, 삼공일 3곳이 기업가 정신 우수기업 '앙트레프레너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 11개 기업은 올해 상반기 동안 상품 특성에 CJ ENM 방송 PPL, 맞게 올리브영 입점 기회 등 실질적인 매출 성장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CJ그룹은 프로덕트 101 챌린지를 더욱 발전시켜 창업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각 기업별 수요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2019 프로덕트 101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에 나
이재훈 CJ 상생혁신팀장은 "CJ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미디어커머스 역량이 작은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 모델을 구축했다"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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