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롯데마트 베트남 고밥전에서 진행했던 해외 판촉전 전경 [사진제공 = 롯데쇼핑] |
22일 롯데 유통사업부문에 따르면 총 70개 청년 창업 기업이 참여하는 해외 판촉전이 오는 22~25일 롯데마트의 베트남 고밥점과 3월 22~25일 인도네시아 간다리아시티점에서 각각 열린다. 이들 청년 기업들은 천연치약, 키보드, LED램프, 숙취 해소제, 완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게 된다. 특히 베트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판촉전 하루 전에는 베트남의 유통 MD(상품기획자)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국내의 창업기업이 국내.외 유통채널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은 매년 총 300개 창업기업들이 참여해 롯데 유통사업부문 소속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하이마트, 롭스, e커머스, 세븐일레븐, 홈쇼핑, 자산개발 등 9개사 150명의 국내외 MD(상품기획자)들로부터 경쟁력과 시장성, 마케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는 한편 롯데 유통사업부문의 유통 노하우를 전수 받을 기회다.
실제로 작년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통해 해외 판촉전까지 참여했던 'JS아이디어' 상품이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해당 상품은 아쿠아 슈즈로, 해외 판촉전에서는 준비 물량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완판했고, 수출 상담회를 통해 성사된 계약으로, 작년 한해 누적 수출액이 10만달러를 넘겼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듣고 있다"며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치열한 시장경제에서 자생력을 갖을 수 있도록 롯데 유통사업부문에서 적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세상을 잇습니다' 라는 슬로건을 제정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유통업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업이라는 의미를 담아, 롯데 유통과 지역 사회 소외계층을 잇고, 롯데 유통과 파트너사를 잇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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