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는 기존의 위비온카드에 엔터테인먼트 혜택을 더했다. 볼링장, 당구장, 헬스장, 피부미용실, 사우나에서 7% 청구할인을 해준다. 기존의 위비온카드는 위비온플러스 출시로 올해 1월부터 발급이 중단됐다.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Miz&Mr티타늄카드'는 결혼식장과 가전제품, 인테리어 등에서 20% 할인을 제공해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인 카드다. 마켓컬리와 배달의민족, 배민찬 같은 식품배송과 SPA패션, 스포츠/골프 등에서도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 40만원만 채우면 월 7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알짜카드로 주목받고 있다.
'IBK기업은행 엉카드'는 O2O 앱 이용 시 10% 청구할인을 해준다. 요기요, 야놀자, 헬로네이처, 푸드풀라이 등이 포함돼 있으며 재미있는 일러스트의 강렬한 플레이트 디자인도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KB국민 청춘대로 꿀맛α카드' 엔터테인먼트 항목에 집중한다. 비디오방, 게임방, 노래방 등에서 50% 할인은 물론 공연과 음악에서도 할인이 된다. 실물 없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KB국민 앱카드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모바일로 이용 가능한 카드다. 디지털 특화 카드인만큼 혜택도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췄다.
'TLX PASS 신한카드' 는 현빈이 광고하는 핫한 어플리케이션 TLX PASS와 손을 잡았다. TLX PASS 결제금액에 대해 20% 할인을 해준다. 이외에 SPA패션과 커피업종, 올리브영 등의 생활 영역에서도 할인이 된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다이소카드'는 국민 잡화점 다이소에서 무려 30%나 할인이 된다. 그 외에 편의점이나 올리브영,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혜택이 있기 때문에 생활 쇼핑에 쉽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교통과 통신, 쇼핑, 커피 등 주요 생활 영역에 집중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