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한섬]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잡화 브랜드 '덱케'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다시 론칭하고,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하는 첫 온라인 제품 '아코디언(Accordion)' 외 핸드백 6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 제품은 오는 21일부터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 온라인몰 현대H몰과 'W CONCEPT', '29CM', '무신사' 등 온라인 패션몰에서 판매된다.
한섬이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지난 1987년 창립 이래 처음으로, 국내 대기업 패션기업 중 온라인 전용 잡화 브랜드를 내놓은 것도 한섬이 유일하다.
덱케는 지난 2014년 한섬이 자체 론칭한 잡화 전문 브랜드로, 독일어로 '피부', '가죽' 이란 뜻으로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고 있다.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에 5회(2017년 F/W~ 2019년 F/W) 연속 참가하기도 했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 2017년부터 덱케 오프라인 매장을 줄이는 등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의 전환을 준비해왔다"며 "짧은 유행 주기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트렌드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덱케의 핵심 고객층을 기존 20~30대 여성에서 1020세대로 변경하고, 판매가도 기존 50만원대에서 20만원대로 대폭 낮췄다.
신제품 출시 방식도 파격적으로 바꿨다.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1020세대 취향을 고려해 격주마다 신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보통 잡화 브랜드는 신제품을 년 1~2회(봄·여름, 가을·겨울) 출시하는데, 덱케는 2주마다 신제품 1~2종을 새로 선보이는 '연중 제품 출시 방식을' 도입키로 한 것.
한섬은 또 연중 신제품 출시 전략에 맞춰 덱케 제품 기획 방식도 속도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고안했다. '디자인 작업-소재 선정-원가 산출-샘플 생산' 등의 단계를 거쳤던 기존 제품 기획 프로세스를,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디자이너, MD, 생산·소재 담당자가 함께 논의해 결정하는 '집단 기획 방식'으로 변경했다. 제품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품평회 주기도 기존 분기 1회에서 주 1회로 전환해 신속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방침이다.
한섬은 덱케의 판매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제품 기획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판매채널을 단일화
한섬 관계자는 "한섬 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에 가성비까지 더한 덱케를 앞세워 영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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