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업계의 푸드테크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 한 이번 '모바일투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결제하는 '투썸오더'다. 줄 서는 불편함 없이 사전 결제한 메뉴를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이전에 투썸오더를 통해 주문한 메뉴 혹은 미리 등록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는 초간편 주문 서비스인 '원터치오더' 기능도 탑재했다. 즉시 주문이 이뤄지는 특성에 따라 원터치 오더 결제는 사전 등록한 '투썸 기프트카드(선불카드)'로만 이용 가능하다.
홀케이크 예약·픽업 서비스도 도입했다. 희망 수령일 기준 3일 전부터 예약할 수 있다.
모바일투썸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전면 개선했다. 홈 화면에 기프트카드 등록 정보, 리워드 포인트 적립 현황 등 주요 기능 항목을 탭으로 배치해 터치 한 번으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특히 화면 상단에 해시태그 검색창을 넣어 필요한 제품과 이벤트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프트카드 사용 고객을 위한 '투썸리워드' 프로그램도 새로워졌다. 적립 단위를 포인트 제도(1원당 1포인트)로 변경해 5만 포인트 당 레벨이 한 등급씩 올라간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5만 포인트를 달성하지 않아도 등급을 올릴 수 있는 '미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바일투썸 이용자는 30일간 총 5개의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 완료 시 추가로 등급이 올라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이 지급된다. 마치 게임을 하듯이 모바일투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가미한 것이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바일투썸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4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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