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석수, 블랙보리, 진로믹서 토닉워터.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
특히 같은 기간 음료 부문 매출이 전년보다 44% 성장했다. '블랙보리'와 '진로믹서 토닉워터' 등 비생수 음료 부문 매출 비율도 34%로 늘었다. 2017년부터 공격적인 투자와 신제품 출시를 단행해 음료 부문 사업을 확대한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말 세종공장 라인을 증설해 생수 브랜드 '석수' 페트라인 생산량을 월 2300만개 수준에서 3800만개 수준으로 확대했다. 올해에는 CU와 쿠팡 등 신규 거래처를 확대해 시장점유율을 8%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블랙보리는 지난달 말까지 누적판매 53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인지도 상승과 재구매 고객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 증가했다. 올해 보리차 시장 1위를 달성하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88%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저도수 술 문화와 홈술, 혼술 등에 따라 지난해 말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애플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유통 채널뿐 아니라 치어스와 노랑통닭 등 요식업소 3000개로도 발을 넓히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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