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1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2층에 위치한 자사 팝업스토어인 '더 웨이브(The Wave)'에서 코트라와 뉴욕의 유명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나 양(Yuna Yang)'이 멘토링을 진행한 사회적협동조합 등 착한 기업을 위한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사회공헌 차원에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2주 동안 열린다.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엘리든' 매장에 입점해있는 브랜드 '유나 양(Yuna Yang)'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나 양'이 2008년 뉴욕패션위크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미국 유명 인사들과 톱 모델 등이 즐겨 입는 하이엔드 상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유나 양(Yuna Yang)'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활동하며 브랜드 이미지 등 전체적인 역량 강화에 힘쓴 사회적협동조합인 '구두 만드는 풍경'의 브랜드 '아지오(AGIO)'의 구두를 비롯해 사회적 협동조합 '서울 가죽 소년단'의 브랜드 '템츠(Temp's)' 가방, 그리고 사회적 협동조합 '알비엘코리아'의 브랜드 '원(WORN)'의 가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멘티로서 참여한 브랜드 '아지오(AGIO)'는 2017년 대통령 구두로 알려진 브랜드로 2010년에 설립됐다. '템츠(Temp's)'는 가죽분야에 재능이 있는 2030대 청년들이 모여 가방, 지갑 등의 가죽 제품을 선보이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또한 '원(WORN)'은 직물전문가로 일하던 감각적인 청년 디자이너가 프린팅 기법을 활용해 제작한 핸드백 브랜드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프로모션도 진행해 '아지오(AGIO)'의 경우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템츠(Temp's)'는 15% 할
박기준 롯데백화점 구두 치프바이어는 "사회적 협동조합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코트라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본점 팝업스토어 행사를 시작으로 사회적협동조합들이 더욱 활발한 운영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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