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초코파이` 제품. [사진 제공 = 오리온] |
이번 평가에서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 파이 부문 1위에 올랐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 브랜드로 국민 과자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