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일하기 좋은 비즈니스 인프라가 밀집된 지역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에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지역 내 각종 인프라가 밀집돼 있는 경우 동종업종기업 간 기술 및 정보교류의 활성화도 가능하고,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곳으로는 안양벤처밸리를 눈 여겨 볼 수 있습니다. 안양벤처밸리는 안양동, 비산동, 관양동, 평촌동, 호계동 일원의 면적 3.29㎢로 조성돼 있으며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입니다. 광역교통망이 좋아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편리하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이 인접한 더블 역세권을 갖췄습니다. 안양IT단지, 평촌 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와 행정복합타운(예정) 등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114의 2018년 3분기 상업용 부동산 분기리포트를 살펴보면, 안양 권역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월 임대료가 3.3㎡당 평균 31,700원으로 서울 성동 권역(46,000원) 및 강서 영등포 권역(41,200원)보다 낮은 편이고 임대수익률도 5%대 이상이라 경쟁력이 있어 기업들도 이 지역을 찾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렇게 안양벤처밸리는 업무환경이 좋다 보니 이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도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이번에 안양시 최대 규모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화제입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 회장 권혁운)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18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됩니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은 브랜드와 상품성이 뛰어나며 안양벤처밸리에 위치해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습니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입니다.
아이에스동서(IS동서, 회장 권혁운)가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집니다. 단지는 최고 5.4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습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공급 중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