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이금기] |
이금기는 훠궈 마라탕소스가 출시 한달여만에 16만팩 판매됐다고 26일 밝혔다. 이금기는 마요네즈 케첩 등 대중적인 소스가 아닌 훠궈 소스가 10만팩 이상 판매된 것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마라 소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G마켓이 지난 22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최근 한 달(3월18일~4월17일) 동안 마라 소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3% 늘었다.
마라 열풍의 시작은 대학가다. 20대 대학생들에게 마라탕, 마라샹궈 등 마라 소스를 활용한 요리들이
이금기 관계자는 "집에서도 얼얼한 맛이 매력인 마라 소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마라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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