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6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동기간 매출은 7477억원으로 10.6% 늘었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10% 증가한 6100억원을 기록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성장으로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와 자회사인 프레시원 경로 매출이 각각 18%, 9%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단체급식 부문은 매출 10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약 22% 증가했다. 산업체와 병원 경로에서 다수의 거래처를 확보한 데 이어 컨세션 경로에서도 확장세를 이어갔다고 회사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방산업인 외식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두 자릿 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경로별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독점 및 특화상품 개발 등을 통해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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