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9일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인터파크는 1분기 영업이익 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하고, 매출은 13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도 3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
인터파크 측은 1분기 실적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본업인 전자상거래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전 사업에 걸쳐 고른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우선 핵심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ENT(엔터테인먼트·티켓) 사업이 대형 콘서트와 뮤지컬 티켓 판매로 호조를 보였고, 자체 제작 뮤지컬 엘리자벳, 팬텀의 흥행으로 공연 수익이 증가하면서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투어 사업은 해외 항공권 판매 호조에 힘입어 거래 총액이 4% 증가했고, 항공권과 숙박 부문 송출객도 각각 8%, 16% 늘었다.
쇼핑 사업은 직매입 상품 비중 감소로 매출액은 다소 줄었지만, 인기 상품을 확보해 플랫폼을 강화하는 전략 효과로 거래 총액은 전년 동기대비 19% 증가했다. 도서 사업은 음반 판매를 포함한 전반적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등을 통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2% 증가했다.
인터파크 측은 "1분기는 전 사업 영역에서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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