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가 다음달부터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 대표 제품들의 출고가를 인상한다. 다만 '피츠'는 제외키로 했다.
롯데주류는 23일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 등 주요 제품들의 출고가를 오는 6월 1일부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소주의 평균 인상률은 6.5%, 맥주는 9%다. 출시 2주년을 맞은 '피츠 수퍼클리어'는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레귤러 맥주인 만큼 이번 가격인상 품목에서 제외했다.
이로써 '처음처럼'의 출고가는 360㎖ 병 기준 1006.5원에서 1079.1원으로 73원(7.2%) 오른다.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500㎖ 병 기준 1250.0원에서 1383.0원으로 133원(10.6%) 오른다. '클라우드'의 가격 인상은 2014년 제품 출시 이래 처음이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를 인상한다. 300㎖ 병 기준 1471.2원에서 15
롯데주류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면서 부득이하게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심희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