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매장에서 직원들이 대표번호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은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고객센터와 같이 전화상담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제도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전국 1600여개에 달하는 매장 내부에 고객센터와 동일한 상담환경을 구축했다.
매장으로 직접 연결 시 기존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고객센터와 달리 오후 8시까지 전화상담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매장 전화상담은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영업 매장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 관리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예컨대 모바일 서비스를 비롯해 인터넷, IPTV 결합 등에 대해서 담당자 변경 없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기존 고객센터에선 확인이 어려운 현장 인기 스마트폰 모델 등을 추천 받을 수
박현식 LG유플러스 영업혁신담당은 "고객들의 불필요한 상담 대기 시간을 없애고, 상담 직원 및 매장의 신뢰도 향상으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내고자 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꾸준히 진화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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