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6월까지 은행 외화차입 3년 지급보장
당정은 정부가 은행의 내년 6월말까지 차입하는 외환거래에 대해 3년간 지급보증하고, 원화 유동성 확충을 위해 300억 달러의 추가 유동성을 시장에 공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북, 곧 중대 발표…외교관에 대기 명령"
북한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건강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중대 발표를 앞두고 해외 주재 외교관들에게 대기 명령을 내렸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정부는 사실 관계를 확인중입니다.
▶ "쌀 직불금 국정조사"…수령 의원 추가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쌀 직불금 문제 의 국정조사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한 가운데 한나라당 임동규 의원이 지난해 한차례 쌀소득 직불금을 직접 수령했습니다.
▶ 부시 "금융위기 정상회의 곧 개최"
부시 미국 대통령은 전세계 금융위기에 공동대처하기 위해 국제정상회의를 가까운 시일내에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금융기업 80% "위기 극복에 2~3년 소요"
글로벌 금융위기가 실물경제로 전이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금융기업 10곳 중 8곳은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데 2~3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대출 금리 급등…은행마다 천차만별
양도성예금증서, CD금리가 연일 상승하면서 주택담보대출 금리 또한 8%대를 넘는 등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대출 금리는 천차만별입니다.
▶ 해외펀드 3개 중 1개 '반 토막'
글로벌 금융위기로 해외 증시가 폭락하며 1년 새
▶ 서해안·중부 아침 안개 주의
휴일인 오늘(19일) 아침에도 서해안과 중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교통안전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낮 기온은 어제(18일)보다 4∼5도 떨어져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