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직원과의 소통에 이어 협력사 대표와의 릴레이 간담회를 시작했다. 홈플러스는 "임일순 사장이 28일부터 협력사 대표들과의 릴레이 간담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수백개 협력사를 한 번에 만나는 컨퍼런스 형식이 아닌, 주요 협력사 대표를 소그룹으로 만나 4시간 이상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신선식품 동반성장 파트너 간담회'에서는 돌코리아, 화랑영농조합법인, 청아랑영농조합법인, 청원생명 등 9개 신선식품 협력사 대표와 임 사장, 신선식품 팀장이 만났다. 참석자는 주요 상품을 품평하고, 상품개발과 매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임일순 사장은 이 자리에서 "장기적 관점에서 제조사에 가장 좋은 거래처는 브랜드 파워를 키워줄 수 있는 채널"이라며 "목숨을 걸고 협력사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주제 넘게 목숨 운운하며 말씀 드리는 이유는 이것이 나 혼자의 일이 아니라 2만4000명 식구와 2000여개 협력사, 7000여개 몰 임대매장 명운이 걸린 절절한 일이기 때문"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홈플러스는 총수나 계열사가 있는 타 유통사보다 독자적이고 신속한 결정을 내려 누구보다 빠르게 변신할 수 있다"며 변화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경쟁에 대해서는 "독창적인 유통 운영모델로 홈플러스만 거의 유일하게 흑자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신선식품 품질과 운영의 경쟁력이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 것"으로 자신했다.
임 사장은 앞으로도 매달 주요 카테고리별 협력사 대표를 초청해 릴레이 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임 사장은 "유통업은 어느 한쪽의 노력만으로는 지속 불가능한 파트너 사업"이라며 "신뢰와 집념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