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이번에 선보이는 리빙관 가구·홈데코 매장은 지난 1월 오픈한 주방·식기 매장과 4월 오픈한 가전 매장에 이은 세 번째 리뉴얼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고급 수입 가구존 구성 및 본점에서 기존에 운영하지 않던 상품군을 보강해 리빙 시장 수요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가구·홈데코 매장의 프리미엄화에 공을 들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젊은 고객들은 해외직구를 통해 여러 상품군의 상품들을 구매해 가구는 물론 홈데코 상품들의 구매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기존에 선보인 적이 없는 프리미엄 수입가구, 조명, 리빙 소품 등 홈데코 상품군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은 가구 상품군의 경우 고급 수입 가구존을 구성하고, 2~3개월 단위로 콘셉트를 바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덴마크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인 '프리츠한센'과 인체공학 디자인을 가구에 도입해 편안하고 안락한 의자로 유명한 '허먼밀러'를 선보인다. 또 스위스 브랜드로 공간에 맞게 변형 가능해 활용하기 쉽고, 컬러풀한 모듈러 가구인 'USM' 브랜드도 오픈한다.
↑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가구 브랜드와 더불어 욕실 인테리어 'Bath(욕실) 전문관' 역시 오픈해 백화점 최초로 해외 직구 이슈 아이템인 탑볼과 조명, 욕실 용품 등을 판매한다. 또한 매장에서 손쉽게 시공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전문가가 상주해 리모델링 컨설팅 및 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
유영택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주방·식기와 가전매장에 이어 가구·홈데코 매장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가구와 소품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에도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 작업을 이어나가 리빙 시장 수요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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