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스페이스의 혁신적인 냉감 기술이 반영된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 |
전체 100대 브랜드중에선 40위로, 전년 동기대비 12계단이 상승했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한다.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로 선정된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노스페이스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와 '
노스페이스는 지난 겨울 0.99㎏ 초경량 롱다운에 이어 올 봄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프로텍션 자켓', 또 이번 여름엔 냉감 기능의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