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상생협력하는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9 공항산업 신기술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시회 참여 업체들은 로봇 시스템을 이용한 구조물 도장공법(신기술 제771호), 근로자 위치 및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근로자 안전관리 시스템(신기술 제828호) 등 4차 산업혁명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였으며, 참여업체와 신기술 수요자 간 기술상담과 구매상담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우선 “안전강화”와 “혁신성장”을 핵심으로 기존의 공항연구소를 “공항산업기술연구원”으로 확대‧개편하고, “공항산업기술연구원”의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올 해 하반기 중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을 영어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기술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연결함으로써, 우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품질이 인증된 중소기업 제품과 기술을 적극 도입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의 테스트베드이자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공정경제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