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는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운 농민들을 돕기 위해 매월 8일, 18일, 28일을 `양파데이`로 지정하고 구내식당에서 다양한 양파 요리를 선보이기로 했다. 8일 롯데월드타워 내 구내식당에서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가 `양파데이` 메뉴인 양파 떡갈비 스테이크, 양파스프, 수제양파피클을 받았다. [사진제공 = 롯데... |
'양파데이'는 숫자 '8'이 양파 2개를 묶은 형태와 유사하다는 데에서 착안해 매월 숫자 '8'이 포함된 일자인 8일, 18일, 28일로 정해졌다. 이날 롯데 계열사 모든 구내 식당에서 양파 중심 식단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월 약 50만t 양파를 소비할 전망이다.
롯데는 8일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구내식당에서 시범적으로 '양파데이'를 시행한데 이어 계열사 중에서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곳에 이같은 캠페인에 대한 협조를 구하는 방식으로 이달 18일부터 본격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롯데지주, 롯데물산, 롯데케미칼이 이용하는 롯데월드타워 구내식당에서는 양파 떡갈비 스테이크와 양파스프, 수제양파피클 등이 제공됐다. 해당 메뉴의 1인당 양파 섭취량은 약 295g으로, 이는 기존 일반 식사 메뉴의 약 6배에 달한다.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파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도 공유할 계획이다. 롯데는 앞으로도 양파 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농작물도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포함할 것도 검토할 예정이다.
↑ 롯데는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운 농민들을 돕기 위해 매월 8일, 18일, 28일을 `양파데이`로 지정하고 구내식당에서 다양한 양파 요리를 선보이기로 했다.8일 롯데월드타워 내 구내식당에서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왼쪽 둘째)와 직원들이 `양파데이` 메뉴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롯데지주] |
롯데는 그동안 식품과 유통부문 중심으로 농어촌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왔다. 롯데슈퍼는 충남도, 농식품부와 함께 '친환경 청년농부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농부의 교육, 시설, 창업자금, 판로 확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의성군과 의성 마늘 브랜드 육성을 함께 했고, 롯데GRS도 제주도와 협약을 맺고 제주농가 판로 다각화를 돕
또 롯데의 유통부문 계열사들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코리아세븐, 롯데홈쇼핑, 롯데e커머스는 최근 양파 할인행사 및 기획전, 양파 관련 상품 확대 등을 통해 양파 소비 진작에 나섰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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