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신촌점이 게임 굿즈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매장을 적극 유치하며 매장 리뉴얼에 나섰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와 '모두의 마블' 등 넷마블 게임 관련 굿즈 판매 매장이 들어서고 고객이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게임업체 넷마블과 협업해 오는 26일 신촌점 지하 2층 팝 스트리트에 138㎡ 규모의 '넷마블 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넷마블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OST 앨범, 매니저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예약판매는 일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28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넷마블스토어 10% 즉시 할인권(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과 BTS월드 게임 쿠폰(게임 앱 보유 인증 시)을 제공한다.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의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넷마블스토어에서는 넷마블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띵굴 스토어'와 '아크앤북'등 오프라인 핫플레이스를 그대로 재현한 매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0월 유플렉스 4층에 1세대 블로거 출신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띵굴 스토어'가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트레이 브랜드 '콜렉토그라프' 등 대부분 기존 백화점에서 팔지 않던 브랜드 중심으로 이 매장을 채울 계획이다.
11월에는 유플렉스 12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복합문화 서점 '아크앤북'이 입점한다. 이밖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글로벌 뷰티 편집매장도 문을 연다. 내년 1월 유플렉스 1층에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LVMH)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들어선다. 기존 백화점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에 식상함을 느끼는 젊은 고객들을 위한 것으로, 제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뷰티 체험 공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대대적인 리뉴얼에 나선 이유는 대학생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과 무관치 않다.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 출생자)와 Z세대(1997년 이후 출생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년 증가해 올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40%를 돌파했다. 이는 올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개성과 취향을 소비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신촌점을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들로 채워 재탄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