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문별로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은 4대 IT전략사업과 ITO(IT Outsourcing), 보안 등 기반사업이 견고하게 성장함으로써 전년 동기 대비 10.8% 늘어난 1조569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삼성SDS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등 4대 IT전략사업은 전년동기 매출 대비 27% 성장했다.
물류BPO 사업 매출은 업종별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1조2071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체 대외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다. 이 중 IT서비스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물류BPO 사업은 37% 대외사업 매출이 증가했다.
올초 삼성SDS 홍원표 대표가 강조한 경영방침 '대외사업 통
한편 불확실한 시장 상황과 고객 경영환경 고려 시 하반기에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삼성SDS는 신기술 기반의 사업확대와 투자를 동반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