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각사] |
GS리테일과 대상은 24일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JBP를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HMR 제품에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는다.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별 최적화 마케팅을 실시한다.
또 양사는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와 냉동밥, 양념육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개발을 통해 GS리테일의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 확대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대상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과 제조역량을 GS리테일에 제공함으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업체로서 우리나라 식문화와 유통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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