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모델이 서울 종로에 위치한 'LoL 파크'의 'LCK 아레나'에서 'LCK VR현장 생중계'와 Jump AR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지난 3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용 5G AR·VR 서비스 독점 개발권을 확보한 후 개발을 거쳐 지난 25일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SKT T1과 Gen.G 경기를 통해 Jump AR, VR 현장생중계, VR리플레이 등의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Jump AR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경기장으로 순간 이동한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증강현실 서비스다. Jump AR 앱을 실행하면 서울 종로에 위치한 'LoL파크'(전용 경기장)와 연결된 '차원문'이 생성되고 몇 걸음 옮겨 차원문 안에 들어서면 화면은 이내 LoL 파크의 실내로 연결된다.
이용자는 360도로 스마트폰을 움직여 LoL 파크 내부를 살펴보며AR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선수의 감사 영상 및 다른 이용자의 응원 메시지를 볼 수도 있다.
LCK VR 현장 생중계는 서머 스플릿의 주요 경기를 중심으로 '옥수수 5GX관'과 'SKT 5GX VR' 앱에서 제공된다.
VR리플레이는 하이라이트 장면을 게임 속 캐릭터 시야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e스포츠 영상 콘텐츠다. 이용자는 VR기기를 착용하고, 게임 캐릭터 시야로 전투 장면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다.
전진수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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