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루시브 1대 코덕 뮤즈 고밤비 [사진 제공 = 카버코리아] |
클루시브는 카버코리아의 코스메틱 브랜드 AHC의 기술력과 '코스메틱 덕후(코덕)'들의 아이디어와 뷰티 노하우를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다. 카버코리아는 소비자들 심리와 마켓 트렌드를 잘 아는 코덕들 의견을 반영해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간편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시하기 위해 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클루시브는 'Made by us'(우리가 만드는 코스메틱)라는 브랜드 컨셉을 갖고, 본인만의 코스메틱 노하우를 보유한 일명 '코덕'들과 함께 제품 기획 단계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함께 협업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클루시브의 1대 코덕 뮤즈로는 뷰티 크리에이터 고밤비가 선정됐다.
클루시브는 브랜드 런칭과 함께 고밤비와 함께 개발한 '인 샤워 페이스 마스크(인샤워팩)'을 선보였다. 인샤워팩은 샤워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초간편 피부 관리 마스크로, 샤워 물줄기와 욕실 습기에도 흘러내려가지 않는 고밀착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안색 개선, 진정, 피지, 모공 케어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뷰티 크리에이터 고밤비의 SNS를 통해 출시 전 먼저 공개됐다. 그는 "저와 꾸준히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팬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것"이라며 "바쁜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수개월간 제작에 매진했다"고 말했다. 판매도 고밤비의 온라인몰 '오하이오후'에서 이뤄진다.
클루시브는 인샤워팩 출시를 시작으로 엄선된 코덕들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메틱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누구나 클루
클루시브 관계자는 "코스메틱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뮤즈가 될 수 있는 소셜 뷰티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지향한다"며 "여기에 AHC 브랜드를 보유한 카버코리아의 전문성을 더해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