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DHC] |
DHC코리아는 13일 김무전 대표 명의로 사과문을 게재하고 "이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DHC코리아는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고, 저희도 여러분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했다"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이에 대해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거의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DHC코리아는 이번 사과문을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했다. 그러나 같은 시각 일본 DHC 온라인 홈페이지와 SNS에는 사과문이 게재돼 있지 않았다. 한 뷰티업계 관계자는 "일본 본사가 한국 지사의 사과문 내용에 동의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 불매운동 직격탄을 맞은 유니클로의 경우 한국 운영주체인 에프알엘코리아가 낸 단독 사과문이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자 모기업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이 재차 사과한 바 있다.
↑ DHC코리아 계정과 달리 사과문이 게재돼있지 않은 DHC 일본 인스타그램 계정.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
그러나 최근 DHC의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의 유튜브 정치 프로그램에서 극우 성향의 출연진들이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해서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1951년부터 한국은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명)를 맘대로 자신의 것이라고 했다"는 등의 혐한 발언과 역사 왜곡을 서슴지않으면서 국내에서 불매운동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DHC코리아의 사과문으로 국내 여론이 잠재워질 지도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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