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SPC] |
이번에 수상한 분야는 모두 제품 디자인부문으로 파리바게뜨의 '프레쉬데일리밀크', 파리크라상 '선물류 패키지', 티트라 '선물상자', 배스킨라빈스 '리뉴얼 패키지', 던킨도너츠 '롱비치블루', SPC삼립 '육식본능' 6개 제품이다.
프레쉬데일리밀크는 프랑스 삽화가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한 패키지로 파리바게뜨 고유의 색채와 장 줄리앙의 자유분방한 삽화가 '빵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우유'라는 제품 특성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품 원료를 프랑스 아르데코풍 삽화로 표현해 장인정신과 품질을 강조한 파리크라상의 선물류 패키지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론칭한 블렌디드티 브랜드 티트라의 선물상자는 스텐실 기법으로 재해석한 서체와 로고, 차(茶)마다 개성 있는 패턴을 입힌 패키지를 강조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스킨라빈스는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와 협업한 리뉴얼 패키지로 수상했다. 아이스크림콘을 손에 들고 마치 강강술래를 하듯 손을 잡은 모습을 형상화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을 강조했다. 던킨도너츠는 삽화가 예예 윌러(Yeye weller)와 협업한 커피 원두 '롱비치블루'파우치와 컵 슬리브 등으로 수상했다.
SPC삼립도 육가공품 간편식 브랜드인 '육식본능'에 시즐 이미지와 코믹스(Comics)풍의 캐릭터를 적용해 육가공 간편식의 특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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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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