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4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올영세일을 진행한 결과, 직전 세일 기간(2019년 5월30일~6월 3일)과 비교해 기획 세트 상품 매출이 약 37% 증가했다. 이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세일에서 상품의 구성과 가성비가 좋은 선물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색조 메이크업과 바디보습용품 등 가을 세일에서 강세를 보이는 주요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보다 기획 세트 매출 신장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 세트의 인기를 견인한 상품군은 기초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킨과 로션, 토너와 크림, 에센스와 페이셜 오일 등으로 구성된 기초화장품 세트 매출은 지난 세일대비 44% 증가했다. 3만원대 세트 판매량이 가장 많았으며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과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페이스' 등 아이크림 기획세트가 전체 인기 상품 100위권에 2개나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히는 건강식품도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35% 가량 늘었다. 유산균과 비타민, 오메가3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으며, 그 중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산균 기획 세트와 실버 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멀티 비타민, 효도 선물로 좋은 홍삼 제품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세일에서는 특히 3만원대의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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