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호가 첫 글로벌 팝업 스토어를 미국 뉴욕 소호에 오픈했다. 사진은 팝업스토어의 내부 모습. [사진 제공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소호지역의 스프링 스트리트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고, 첫번째 글로벌 팝업 스토어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구호의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글로벌 주요 백화점 바이어는 물론 '보그' '엘르' 등 주요 패션 잡지를 비롯해 마리아 알리아(Maria Alia), 지아 서(Gia Seo) 등 현지 인플루언서, 배우 정은채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구호의 2020년 봄여름 시즌 컨셉은 '크로스오버(Crossover)'로 기능적 요소와 여성적 감성을 교차해 구호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보여줬다. 패치 포켓, 벨트 등 기능적 디테일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감과 실루엣을 적용한 것이다.
↑ 구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은채가 구호 2020 봄·여름 시즌 옷을 입고, 뉴욕에 설치된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 제공 = 삼성물산 패션부문] |
구호는 14일까지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면서 미국 버그도프굿맨 등 백화점 뿐 아니라 영국 네타포르테 등 온라인몰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를 이어간다.
한편 구호는 오는 22일까지 첫 글로벌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뉴욕 팝업 스토어는
윤정희 여성복사업부장(상무)은 "올해는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주요 유통 바이어는 물론 뉴요커들에게도 직접 구호를 알리고자 첫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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