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오른쪽)이 5일(현지시간) 베를린 `IFA 2019`에서 열린 `LG 미래기술 좌담회`에서 3D 카메라로 신체를 계측해 생성한 아바타에 옷을 입혀볼 수 있는 `씽큐 핏`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F] |
'IFA'는 세계 3대 가전·IT 전시회로, LG전자, 삼성전자, 인텔, 퀄컴 등 세계 굴지의 IT 기업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각종 IT 기기를 통해 미래의 가전과 IT 트렌드를 예측해 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번 'IFA 2019'에서 LG전자는 인공지능 브랜드 LG ThinQ 서비스의 하나인 '씽큐 핏(ThinQ Fit)'을 선보였다. '씽큐 핏'은 3D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계측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준다.
'씽큐 핏'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으로 생성된 아바타를 생성하며, 사용자는 생성된 아바타에게 다양한 가상 의류를 입혀보면서 옷을 실제 입어 보지 않아도 옷의 조임이나, 헐렁함 등 피팅감을 실질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LF의 대표 브랜드인 헤지스는 LG전자와 함께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며 LG전자의 신개념 스마트 미러인 '씽큐 핏'에 가상 의류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색상, 소재, 사이즈 등 자체적으로 축적해온 의류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활용, 가상 피팅과 실제 피팅 간의 간극을 줄였다.
또 '씽큐 핏'에 구현되는 모든 가상 의류를 실제 헤지스에서 출시되는 주력 상품들로 구현하고 이를 LF의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LF몰에 연동하는 등 향후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사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LF ICT본부장 박종삼 상무는 "착용시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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