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은 자사 인공지능(AI) 음성 취향 검색 '세이픽'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어와 중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운영되는 세이픽에는 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돼있으며, 취향과 가격대를 고려한 뷰티 아이템을 추천해준다.
지난 3월 기준 중국인 관광객들이 세이픽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한 제품은 레드 컬러 립스틱이었다. 더불어 섀도우와 블러셔 등 색조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지난 6~7월 세이픽 내국인 이용자 중 29%는 워터와 로션, 크림 등 기초화장품을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조사됐다.
세이픽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1만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세이픽의 이용자가 증가하고 데이터가 축적됨에 따라 고객의 니즈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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