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홈플러스] |
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출시한 PB 신제품 '시그니처 물티슈'(100매, 1000원)가 출시 열흘만인 지난 5일 판매량 41만개를 돌파한데 이어 현재(10월7일 기준)까지 누적 판매량 47만8091개를 기록했다.
그 동안 1000원짜리 물티슈는 소모성이 짙은 저가 상품이라는 인식이 높았다. 하지만 홈플러스는 이번 '시그니처 물티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PB 물티슈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높은 품질이어야 하고 ▲판매가격은 1000원을 유지할 것 ▲PB 상품이므로 직거래를 할 것 ▲위생·안전성을 적극 고려할 것 등 4가지 원칙을 고수했다.
우선 '시그니처 물티슈'는 무엇보다 100매에 347g이라는 묵직한 중량과 두툼한 두께를 자랑한다. 아울러 물티슈 100매를 다 쓸 때까지 마르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뚜껑 부분은 스티커 처리에 그치지 않고 플라스틱 캡을 적용했다.
가격 면에서는 홈플러스는 이번 '시그니처 물티슈'를 개발하면서 제조사와 직거래로 납품을 받는 방식으로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애 1000원이라는 판매가격을 고수했다. 통상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생산하는 물티슈의 특성 상 중간 유통 마진이 존재하는 데, 직거래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
위생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인증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적합한 생산시설에서 제조했으며, 7단계 정수 과정을 거친 정제수를 사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마쳤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내부적으로도 상품기준관리팀에서 별도의 검증을 걸쳐 상품의 안전성을 재차 확보했다.
통상 물티슈는 깨끗하고 안전하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흰색이나 파란색 계통을 많이 사용하지만, '시그니처 물티슈'의 패키지는 우수한 품질과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블랙과 골드컬러를 과감히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권지혁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는 "고객들이 직관적으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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