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이승훈 동아제약 부사장(가운데)이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왼쪽)와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오른쪽)와 소비자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동아제약] |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및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2007년 제정됐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기업이나 단체의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 운영을 통해 제품 발매 전후 소비자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도록 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내놓으려 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기업은 소비자 없이 유지될 수 없으며, 이를 명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want)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needs)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적극 수행하여 우리 이웃, 우리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권익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