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 담그는 골프존 직원들 [사진 = 연합뉴스] |
14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지난달 17일부터 이틀간 전국 소비자 60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63%는 직접 김장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19%는 시판 김치를 구매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을 직접 하는 이유는 '가족이 선호하는 입맛을 맞출 수가 있어서'(52%), '시판 김치보다 원료 품질을 믿을 수 있어서'(34%), '절임 배추나 김장 양념 판매 등으로 김장하기 편리해져서'(7%) 순으로 답했다.
김장하는 소비자의 배추 형태별 구매 선호도는 절임 배추(55%)가 신선 배추(45%)보다 높았다.
시판 김치를 구매하는 이유는 '필요한 시기에 필요
올해 4인 가족 기준, 김장용 배추 포기 수는 22.3포기로 작년(23.4포기)보다 1.1포기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도 작년(9.0개)보다 다소 감소한 8.7개로 조사됐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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