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커피전문점 가운데 할리스커피의 소비자 만족도가 종합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매출액 상위 6개 커피전문점을 이용해본 소비자 1천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등 6곳이었습니다.
종합적인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3.95점을 받은 할리스커피였습니다.
스타벅스가 3.93점으로 뒤를 이었고 엔제리너스가 3.86점이었습니다.
시설이나 소비자 대응 같은 품질 만족도는 스타벅스가 4.12점으로 가장 높았고 할리스커피 3.99점, 투썸플레이스 3.93점 등 순이었습니다.
제품 만족도는 스타벅스(3.94점), 투썸플레이스(3.92점), 할리스커피(3.88점) 등 순이었고, 매장 접근성은 스타벅스가 4.23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매장이용 편의성은 할리스커피(3.99점)가, 가격 및 부가혜택은 이디야커피(3.62점)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호감도는 할리스커피(3.85점), 엔제리너스(3.83점), 커피빈(3.8점) 등 순이었습니다.
주로 가는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지리적 접근성'을 꼽은 사람이 49%로 가장 많았고, 1회 방문 시 평균 사용 금액은 5천원(23.2%)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아메리카노 1잔의 적정가격은 3천55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2017년도 조사 때 2천886원과 비교해 169원 상승한 것입니다.
이번 조사의 신뢰수준은 95%에 표본오차 ±3.30%포인트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