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위메프] |
쇼핑 유형 테스트는 이용자가 직접 자가진단 형식의 설문에 응모해 맞춤 아이템을 선물 받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평소 쇼핑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한 질문에 답을 하면 ▲뻐꾸기형 ▲참새형 ▲올빼미형 ▲헌터형 등 쇼핑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4가지 유형은 다양한 특가와 기획전이 많은 위메프 쇼핑 문화에서 착안해 나눴다.
위메프는 테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쇼핑 유형별 아이템으로 구성된 위킷(WE kit)과 쇼핑 유형 진단서, 위메프 포인트를 증정한다. 해당 캠페인은 위메프 모바일 앱과 PC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전하나 위메프 브랜딩랩 팀장은 "'가격이란
위메프는 쇼핑 유형 테스트 캠페인 이후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이벤트를 연계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