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0월 자체 기획해 출시한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이 발매 한 달 만에 1000장을 모두 판매됐다. 4000장을 준비한 '리버시블 무스탕'의 경우 같은 기간 1800장, '하이드아웃' 롱후리스'는 전체 5000장 중 4300장 판매됐다. 이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절반 이상이 2030 세대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파타고니아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출시된 플리스 상품들은 출시하자마자 품절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반면 5060 세대에서는 모피, 골프 상품군에서 지갑을 열었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8일까지 모피군에서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5.7% 신장했으며, 주 구매 고객 층인 5060 세대 여성의 비중이 60% 이상 차지했다. 추워진 날씨에도 골프를 즐기는 5060 세대 남성의 구매에 힘입어 동기간 골프 상품군의 매출은 4.5% 늘어났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따라 세대별 인기 상품군을 겨냥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는 소공동 본점에서 진도모피, 근화모피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9년 모피 신상품 및 2018년 이월상품을 판매하며, 대표적으로 '진도모피'의 '블랙 그라마 휘메일 재킷'을 170만원에, '근화모피'의 '마호가니 휘메일 재킷'을 120만원에, '국제모피'의 '모피 베스트'를 100만원에 선보일 계획이다.
유형주 롯데백화점 상품본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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