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중국 주요 파이 제품. [사진 제공=오리온] |
고객 추천지수는 중국 최초의 고객 추천도 평가 시스템이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과 충성도를 평가한다. 오리온은 중국 고객 추천지수가 신설된 2015년부터 매해 파이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오리온은 1993년 중국에 본격 진출한 뒤 초코파이 '하오리요우파이',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파이' 등을 선보이며 라업을 강화시키고 있다. 또 '랑리거랑'(꼬북칩)과 '하오뚜어위'(고래밥), '야!투도우'(오!감자) 등 히트 제품을 배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오리온은 지난해 '2019년 중국 종합 브랜드 가치 경영대상'(TBV, China Total Brand Value Management Grand Awards)에 3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와 고객 추천 지수, 고객 만족지수 등에서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중국 내 브랜드 평가 4관왕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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