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부터 중국의 '한한령(限韓令)'이 완화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연말·연시 백화점을 찾는 중국인 고객도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16일까지 중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5% 급증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중국인 매출은 작년 11월 13.9% 신장한 데 이어 12월에도 23% 증가하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한 건물에 백화점과 면세점을 함께 운영하는 본점과 강남점이 중국인 매출을 견인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같은 건물을 쓰고 있는 본점은 1월 중국인 매출이 75.9% 증가했습니다.
중국인 인센티브 관광객이 면세점 명동점을 방문한 11일 하루 동안 본점의 중국인 매출은 전년 같은 날과 비교해 104.4%나 증가했고, 본점 전체 매출도 10.2% 신장했습니다.
강남점의 경우 중국인 매출 신장률이 매달 3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특히 명품(67.8%)은 물론 한류 스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중국인 고객들이 몰리면서 올해 들어 여성 패션 장르의 중국인 매출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유커 훈풍'을 이어가기 위해 24일 시작되는 중국 '춘절'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입니다.
내달 16일까지 은련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중국인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10%를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제공하고 알리페이로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3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