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GR 수프라` 신차 출시 행사에서 차량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토요타자동차] |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GR 수프라'를 공식 출시했다. GR 수프라는 도요타의 인기 스포츠카인 수프라의 5세대 모델이다. 4세대가 나온 2002년 이래 17년간 침묵을 지키다 후속작이 공식 출시된 것이다. 수프라는 1978년 탄생해 한때 도요타를 대표하는 스포츠카로 각종 매체에 등장하며 인기를 끌었었다.
2인승 스포츠카인 GR 수프라는 도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인 2000GT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콘셉트다.
↑ 한국토요타자동차 모델들이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GR 수프라` 신차 출시 행사에서 차량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토요타자동차] |
실내에는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각종 정보를 표출한다. 이밖에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같은 최신 안전 사양들도 적용했다. 국내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7380만원이다. 초도 물량은 대략 수십 대 수준으로 알려졌다.
지난 해 일본 완성차 기업들이 국내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이종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