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넷마블] |
넷마블은 22일 서울 중구 용산드래곤시티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이날부터 A3: 스틸얼라이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께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지난 2002년 출시한 PC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인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했다.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했다.
무엇보다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을 선보인 넷마블이 처음으로 기존 모바일 MMORPG에 배틀로얄 방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30명이 맞붙어 1명만 살아남는다.
권 대표는 "우리의 두 가지 방향성은 '웰메이드'와 장르융합"이라며 "MMORPG 하나로만 가면 속된 말로 '양산형'이 된다. 계속 차별화를 시도해 배틀로얄 외 다른 형태로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배틀로얄 방식은 중국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영업허가)를 안 내주고 있지만, 넷마블은 가까운 시일 내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권 대표는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RPG 장르로 큰 성공을 이룰 때까지 계속 도전할 것"이라며 "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마다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다양한 파티 던전을 갖췄다.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콘텐츠로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30인 배틀로얄'에서 극한의 서바이벌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배틀로얄에서는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해 최후의 1인을 가리며, 생존 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한다. 배틀로얄 없이 MMORPG만으로도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지만, 배틀로얄을 할 경우 훨씬 더 성장이 빠르다. 성장과 경쟁이 선순환하는 구조다.
↑ 권영식 넷마블 대표 [사진 제공 = 넷마블] |
권민관 이데아게임즈 대표는 플랫폼 확장과 관련해 "PC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 등 플랫폼 확장은 기술적인 장벽이 없는 만큼 준비가 돼 있다"면서 "다만 어느 플랫폼에서 출시하는지 보단 얼마나 시장에서 차별화된 재미를 줄 수 있는지에 집중하고 있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더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이날부터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과 함께 TV광고를 시작한다. 사전등록에 참여 시 모든 이용자에게 10만 골드와 블루 다이아 등 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워치, 액션캠,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브랜드 사이트 내 A3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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