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뉴욕대 앞에서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 가운데 시민들이 푸드트럭 앞에 줄을 서 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영화 '기생충' 등으로 한국 문화에 관한 미국 내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이 한식 푸드트럭으로 미국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2주 동안 맨해튼 중심가에서 '비비고 만두'를 시식할 수 있는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푸드트럭을 통해 지난 12월 미국 뉴욕에 개점한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 CJ제일제당이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뉴욕대 앞에서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 가운데 시민들이 푸드트럭 앞에 줄을 서 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비비고 푸드트럭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해 빠르게 점심 한 끼를 해결하고픈 뉴욕 시민을 공략했다. 록펠러 센터 인근, 뉴욕대, 브로드웨이 등 직장인과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 대표적인 한식 제품 비비고 만두를 고추장 소스에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제공했다. 지난 5일 뉴욕대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1200명 이상이 비비고 푸드트럭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한 뉴욕대 학생은 "20분이나 줄서서 겨우 만두를 받았다"며 "코리아타운 외에 한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반갑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지난 5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뉴욕 맨해튼 푸드트럭에서 판매한 만두(mandu).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은 CJ제일제당이 미국 뉴욕시민을 대상으로 한식을 알리고자 기획한 식문화 공간이다.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잡채, 닭강정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스낵 7종과 김스낵, 고추장 등 비비고 제품을 판매한다. 지난 12월부터 운영한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은 2월말까지 운영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메뉴 테스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식 세
계화 전략 로드맵에 적용할 예정이다.
안효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비비고 푸드트럭을 통해 브랜드와 매장 인지도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비비고가 미국 동부지역 주류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