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16대 커피대사(사진 왼쪽부터 윤병권, 김유림 커피대사) [사진 제공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윤병권, 김유림 스타벅스바리스타를 2020년도 대한민국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매해 각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은 당해년도 해당국의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대내외 강연 및 교육, 홍보 등의 관련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글로벌 커피 농장 및 스타벅스 시애틀 지원센터(본사) 방문 등 해외 연수를 통해 세계적인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그동안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스타벅스 진출 국가에서는 1년에 1명씩만 선발해왔는데, 올해는 글로벌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커피리더십 강화 차원에서 2명의 커피대사를 선정했다.
윤병권,김유림 커피대사는 올해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라떼 아트 및 나만의 창작음료 개발 등 다양한 부분에 걸쳐 스타벅스의 지역 커피 전문가들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윤병권 커피대사는 한국 고유의 커피를 창작하기 위해 막걸리를 끓여서 알코올을 기화시킨 다음 에스프레소샷을 추가해 탁주의 톡 튀는 산미와 부드러움, 에스프레소의 묵직하면서도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진 '탁주 라떼'를 선보여 창의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유림 커피대사도 살구 풍미가 나는 스타벅스리저브 원두인 '과테말라 안티구아산타클라라'와 복숭아청을 결합시킨 후 피치 밀크폼으로 마무리한 음료를 선보이며 커피와 과일의 절묘한 조화라는 극찬을 받았
윤병권 파트너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커피 입문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다양한 고객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는 커피전문가가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고, 김유림 파트너는 "커피라는 매개체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커피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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