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NHN] |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의 신규 서비스를 비롯해 쇼핑몰 마케팅과 기업홍보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브랜드를 홍보한다. 지난해 모집한 2기는 샵바이 론칭파티 등 NHN 행사에 참여해 후기를 작성하고 브랜드 소개 영상을 제작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NHN고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영상콘텐츠로 구축하는 역할이 추가됐다.
3기 모집기간은 이달 20일까지다. 대학생만 지원할 수 있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영상 콘텐츠 특화자를 선발하기 위해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NHN고도는 4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다음달 15일 발대식 이후 약 12주 동안 활동한다. 활동 기간에는 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후 수료증을 발급한다. 활동우수자에게는 상금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채용 가산점, 인턴십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NHN고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면접과 발대식을 온라인으
NHN고도는 "크리에이터 활동우수자가 인턴십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등 우수한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며 "모집 대상을 확대한 만큼 커머스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