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락앤락] |
락앤락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제니퍼룸' 지분 100%를 145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6년에 설립한 제니퍼룸은 1~2인 가구와 20~30대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한 소형 주방가전 전문 회사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마카롱 밥솥'과 전기포트, 커피 머신,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등 70여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47억원이다.
락앤락은 제니퍼룸이 온라인 채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20~30대 소비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니퍼룸 매출의 70%는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에서 발생한다.
락앤락은 지난해 4월 '칼도마살균블럭'을 출시하며 소형가전 시장에 진출했다. 이밖에 '미니 공기청정기'와 '칫솔살균기' 등 기존 식품보관용기나 쿡웨어 브랜드와 밀접한 소형가전을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발판을 마련했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총괄 상무(CFO)는 "제니퍼룸은 주방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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