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수산 HMR 제품이 출시 1년도 되지 않아 월 평균 10억 이상 매출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 ▲가자미 ▲삼치 등 3종이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미취학 자녀를 둔 가구나 1~2인 가구에서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더마켓 기준 비비고 생선구이의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한다. 번거로운 손질 과정과 냄새 걱정 없이도 생선구이를 맛본 소비자들의 경험이 재구매로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가 냉장 제품인만큼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1인 가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기획전을 여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생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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