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국 밀레니얼 세대(24~39세)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75%가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즉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여행 시 머무는 숙소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이 중요하며(85%), 좋은 냄새가 났던 여행지를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다(88%)고 답해 여행에서 후각적 경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여행지를 떠올리게 하는 냄새로는 ▲숲 냄새(46%) ▲바다 냄새(33%) ▲모닥불 군고구마 냄새(27%) ▲오래된 절이나 건물 냄새(24%) 등을 꼽았다. 또한 국내 여행지 중, 제주(43%), 부산(40%), 서울(29%), 속초(25%), 강릉(20%)이 냄새로 추억하기 쉬운 도시로 꼽혔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오엘(Leoel)과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향기를 통해 여행 기억을 떠올리는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
또한 호텔스닷컴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선여정(여정을떠난여정)과 함께 향기로 추억하는 여행 캠페인 역시 펼친다. 선여정 크리에이터는 특유의 밝고 활기찬 콘텐츠로 캠페인을 접하는 소비자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여행자들은 보고 듣고 맛보는 것 외에 후각적인 요소까지 다양한 감각을 통해 여행을 경험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자유로운 여행이 평범한 일상이 되는 날을 모두가 꿈꾸는 시대에 소비자들이 조금이나마 일상에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섯 번째 룸 스프레이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긴 팔로워 중 스무 명
당첨자 중 한 명에게는 2021년 12월 25일까지 호텔스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권 10장(17만원 상당, 이용약관 적용)도 증정할 예정이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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