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국내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5%가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즉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달 말까지 향기를 통해 여행 기억을 떠올리는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벌입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호텔스닷컴은 레오엘과의 협업해 서울과 강원 양양, 경주, 제주 등 국내 4곳의 여행지의 향을 담은 룸 스프레이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서울은 서촌의 오래된 서점을 모티브로 한 '고궁 속의 서점', 강원 양양은 모닥불 속 군고구마 향에서 영감을 얻은 '모닥불의 추억', 경주는 즐거운 수학여행을 추억하는 '고대로의 여행', 제주는 바닷가 신선한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을 떠올리는 '해녀 몬 아모르' 등 네 가지 향으로 이뤄져있습니다.
▶ 인터뷰 : 김상범 /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
- "자유로운 여행이 일상이 되는 날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넣고자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오엘과 협업을 통해 국내 여행지 4곳에서 영감을 받은 룸 스프레이 세트를 준비해 캠페인에 당첨된 소비자분들이 잠시나마 향기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증정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