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고객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가 독창성을 인정받아 한국과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지에서 현재까지 총 68건의 디자인권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식재산권의 일종인 디자인권은 등록 디자인 창작자에게 부여하는 배타적, 독점 권리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 출시한 비스포크 냉
장고는 분리·교체가 가능한 패널, 전면 패널과 도어 프레임이 구별되는 디자인, 일체감을 주는 모듈러 등에 대한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색상을 적용한 인덕션·직화오븐·전자레인지 같은 다른 주방가전에도 비스포크 디자인을 확장하고 있다.
[이종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