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은 24일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 5G 마케팅 캠페인 `Z플립뎐`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서 관련 영상 조회수 합산 3000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Z플립뎐의 한 장면. [사진제공=삼성전자] |
25일 제일기획은 Z플립뎐이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에서 관련 영상 조회수 합산 3000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광고를 처음 공개한 이후 한 달 만에 이뤄낸 성과다.
한국문화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는 시류에 맞게 제작한 게 주효했다. 제일기획 분석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K-컬처' 관련 온라인 언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배 이상 급증했다. 갤럭시 Z플립 광고 소재로 활용한 '판소리'에 대한 키워드도 같은 기간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기획은 젊은 세대에게 다소 낯설 수 있는 판소리를 세련되게 재해석했다. Z플립뎐은 퓨전 판소리 밴드 '이날치'와 손을 맞잡고 광고를 제작했다. 제일기획은 전통 판소리 '수궁가'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날치의 대표 곡들을 개사·편곡해 삼성 갤럭시Z 플립 5G의 디자인과 기능을 녹여낸 3분 분량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곡의 제목을 위트 있게 변형했다. '범 내려온다'는 스마트폰 광고답게 '범상치 않은 폰 내려온다
여기에 이날치의 개성 강한 음악과 신명 나는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영상을 보는 이들로 하여금 "폰 내려온다 Z플립 내려온다", "움켜쥐면 액션 캠이요, 손에 들어 1인 방송" 등과 같이 제품 광고임을 알 수 있는 광고를 자연스럽게 따라 부르게 만든다.
[최근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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